UNDP 서울정책센터 PAGE 장관급 회의 참석

2017. 3. 27

Korean Deputy Minister of Environment, Mr. Min Ho Lee, with UNDP Seoul Policy Centre staff at the Second PAGE Ministerial Conference

UNDP 서울 정책 센터 (USPC)는 2017년 3월 27일부터 28일에 걸쳐 베를린에서 열린 두번째 PAGE (Partnership for Action on Green Economy) 장관급 회의에 참여했다. PAGE 기증 운영위원회 참여에 이어, USPC는 ‘포용적 성장 (Inclusive Growth)’ 세션 중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였다.

2014년 두바이에서 개최된 제 1회 국제 회의에 이어 베를린에서 개최된 두 번째 PAGE 장관 회담은 녹색 투자,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및 포괄적인 성장 이라는 주제로 정부, 시민 사회, 민간 부문, 개발 파트너, 언론과 대중 등 300 명 이상의 리더들이 모여, 어떻게 경제 및 금융 시장이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와 파리 협약의 “구현 수단”이 될 수 있는지 탐색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환경부, 자연보전협회 (Nature Conservation), 독일의 연방건물·핵안전부 (BMUB)와 공동으로 주최된 PAGE 장관급 회담은 더 친환경적이고 포괄적이며,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경제 창출을 위한 기존의 파트너십과 계획들을 확장함으로써, 녹색 투자, 지속가능한 생활방식 및 포괄적 성장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하였다.

UNDP는 PAGE의 UN 기구 파트너 5개 중 하나이며, USPC는 PAGE 기술팀의 UNDP 회원이다. 한국은 PAGE 원조국으로서 베를린의 차관급 회담에 참석하였다.